반응형

예전에 TV에서 방영하였던 <요리왕 비룡> 오프닝 노래를  좋아해서 가끔 유튜브에서 음악을 듣는 경우가 있었다.

그런데 2020년 11월 말에 예전에 방영했었던 <요리왕 비룡> 한국판 주제가 앨범을 제작하기 위한 후원이 열렸다는 소식을 듣고 부랴부랴 텀블벅에서 찾아봤더니 해당 프로젝트를 찾을 수 있었다.

프로젝트를 찾자마자 바로 후원.

 

 

 

 

후원하고 하염없이 기다리고 있다가...

드디어 3월 5일에 배송이 완료되었다.

 

후원 페이지에서 '전설의 식기세트 곱빼기'를 봤을 땐 박스가 중간정도일줄 알았는데....생각보다 많이 컸다.

앨범 패키지랑 식기세트가 2개씩 들어가 있으니 당연히 크다고 예상할 수 있었는데....

 

 

 

내용물은 위에 쓰여져 있듯이 USB 앨범 1개, 앨범 패키지 1개, 식기 세트 2개여서 다음과 같이 배송되었다.

작은 흰색 상자가 USB 앨범, 흰색 상자가 앨범 패키지, 검은색 상자가 식기 세트를 포장한 상자이다. 식기세트에만 후원 넘버링 카드가 동봉되어있다.

후원 넘버링은 802번, 803번이다.

 

 

 

먼저 앨범 패키지부터 살펴봤다.

패키지를 열면서 보이는건 마파두부 입체팝업

그리고 그 순간 갑자기 요리왕 비룡 밈중에서 유명한 '미미(美味)' BGM이 나왔다.

후원 페이지에서 상상도 못한 서프라이즈 기믹이 있다고 그랬는데 정말 생각지도 못했었다.

이번 후원자 리워드 컨셉이 '비룡이 찾아낸 전설의 요리기구들을 받아보는 컨셉' 인데 우선 첫번째로 환상의 마파두부를 재현하는 느낌이었다.

 

나중에 후원자들에게 온 메일을 보니 오른쪽에 있는 구멍 부분에 빛을 감지하는 센서가 있어서 그 부분에 빛이 들어오면 자동으로 BGM이 재생되게 하는 구조였다. 재미있는 기믹이라고 생각한다.

 

 

 

상자를 열자 후원자에게 보내는 메시지 카드와 앨범 CD, 아크릴 & 스트랩 키링, 스티커, 디퓨저용 섬유스틱이 눈에 띄었다.

앨범 CD에 그려져 있는건 장작이 없어도 재료를 넣고 흔들면 저절로 볶아지는 '용이 담겨있는 불꽃의 웍'

아크릴 & 스트랩 키링은 아무리 차가운 음식이어도 따뜻하게, 뜨겁게 만들어주는 '화룡이 봉인된 숟가락 세트'

스티커는 전설의 조리도구들이 날뛰지 않도록 봉인하는 '비룡의 보조 봉인 부적'

이렇게 설명이 되어있다.

 

출처: <요리왕 비룡> 한국판 오프닝 후원 페이지

아크릴에 부착되어있는 보호필름을 떼어내면 위와 같은 이미지가 나타나는듯 싶다.

 

중간에 비어있는 공간은 본래 마라향 디퓨저가 놓여야 되는 공간인데....생활화학안전인증 신고가 늦어지게 되면서 추후 배송하게 된 슬픈 사연이 있다.

 

양 옆에 손잡이가 있어서 박스를 들어올리면

 

이렇게 책자가 있다.

위의 전설의 조리도구처럼 책자의 컨셉은 '어머니가 남겨주신 요리 비전서'이다.

 

책자에는 가사와 음원정보, 후원자 리스트가 작성되어있다.

 

 

 

다음으로 USB 앨범을 보았다.

상자를 열게 되면

 

다음과 같이 식칼을 형상화한 USB 앨범이 들어있다.

앨범의 컨셉은 어떠한 재료든 썰자마자 익혀주는 '전설의 불을 품은 칼'

 

앨범에는 오프닝 뿐만 아니라 위와 같이 다양한 곡들이 포함되어있다.

 

 

 

다음은 식기 세트 사진이다.

식기 세트에는 팔각 접시, 중식 수저, 젓가락 받침, 젓가락, 수저 받침과 넘버링 카드가 포함되어있다.

 

 

 

 

 

앨범 패키지와 식기 세트, USB 앨범을 모두 모아놓고 찍어보았다.

 

텀블벅에서 후원을 많이 해보진 않았지만 <요리왕 비룡> 후원 프로젝트는 결과물을 받고 후원자들을 위해서 고민을 많이 했다는 것이 느껴졌다. 상자의 기믹부터, 각 품목의 컨셉까지....

특히 <요리왕 비룡>의 오프닝 뒷부분을 더 들을 수 있다는 점이 제일 만족스러웠다.

이 프로젝트를 진행해주신 '프로젝트 덕분애'에게 정말 감사를 드린다.

반응형

'취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악세사리 닐루 에디션  (0) 2023.07.19
버즈 감우 에디션  (0) 2023.07.19
소녀전선 군수 정리표 ver 1.5  (0) 2020.01.04
갤럭시 S10 5G 개통 행사  (0) 2019.04.10
Ace Combat 7 - Strangereal Edition  (0) 2019.02.14
by eternalyg 2021. 3. 19. 19:55